홈으로
>

커뮤니티

>

학과 News

학과 News

  • 홈    >    
  • 커뮤니티    >    
  • 학과 News
게시판 보기
<2018.8.27 영남일보> 세계 10개국 대학생들 대구보건대서 글로벌리더 능력 함양
작성자 : 학과사무실 작성일 :2018-08-29 16:08:13 조회수 : 131
카테고리 : 언론속의 뷰티


대구보건대(총장 남성희)가 하계 방학 기간 세계 10개국 대학생을 초청한 가운데 글로벌리더양성캠프를 개최했다. 이와 함께 필리핀·베트남 학생들을 대상으로 K-푸드·K-웨딩 현장실습 교육도 실시했다.

캐나다·방글라데시·태국·일본·중국·인도네시아·말레이시아·필리핀·베트남 등 세계 10개국 11개 대학생 41명이 참가한 가운데 지난 10일부터 17일까지 계속된 캠프는 학생들에게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글로벌마인드를 고취시키며 글로벌 리더로서 자질을 함양시키는 것이 목적이다. 이를 위해 프로그램마다 팀원을 달리해 각국의 친구들을 다양하게 사귈 수 있도록 했다.

이번 캠프는 ‘세계재난안전융합건강교육을 통한 글로벌 인재 양성’이란 주제로 열렸다. 캠프 기간 해외 대학생 2명과 한국 학생 1명이 그룹이 돼 함께 생활하며 글로벌 주요 이슈에 대해 조별 토론을 벌이고 K-pop 댄스, 한글과 전통예절 및 요리 등 한국 전통문화를 배웠다.

참가 학생들은 대학의 금연캠퍼스 정착을 위해 금연서약서를 작성하고 대구시민안전테마파크, 칠곡향교, 동화사 등을 둘러봤으며 사회복지기관인 자유재활원에서 봉사활동도 펼쳤다.

캠프에 참가한 온두라스에서 온 루이스 앤드슨씨(21)는 “세계 각국의 여러 친구들과 문화·언어적 차이로 소통이 쉽지는 않았지만, 대구보건대의 글로벌캠프를 통해 우정과 자신감을 얻는 소중한 계기가 됐다"고 말했다.

이와 함께 K-푸드·K-웨딩 실습 교육을 위해 필리핀·베트남 학생 3그룹의 방문도 이어졌다. 이들은 대구보건대가 제공한 온라인 교육콘텐츠를 이수한 학생들로 현장실습을 위해 대구보건대를 찾은 학생들이다. 필리핀 리시움대 학생 6명은 7월23일부터 1주간, 바탄페닌술라주립대 학생 45명은 지난 6일부터 2주간 대구보건대의 K-푸드 과정인 비빔밥·김치·불고기·해물파전·잡채·김밥 등 조리법에 대한 실습교육을 받았다. 또 지난 15일부터 1주간 베트남 하이즈언성 닌장현 직업훈련원 학생 7명은 K-웨딩 과정인 메이크업·헤어·웨딩코디와 관련된 실습교육을 받았다.

K-푸드 현장실습 교육에 참가한 바탄페닌술라주립대 로먼 시몬 코도바씨(19)는 “필리핀에서도 한식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한식의 조리법을 직접 배울 수 있어 좋았다"면서 “모국으로 돌아가면 한식의 세계화에 앞장서겠다"고 교육 참가 소감을 밝혔다.

이러한 결과는 대구보건대가 올 초부터 e러닝 콘텐츠인 케이-웨딩, 케이-푸드, 케이-덴탈 등 3가지 과정의 해외맞춤식 온라인 교육프로그램을 제작하고 해외 대학을 대상으로 홍보활동을 적극적으로 펼친 노력이 빛을 발했기 때문이다.

행사를 주관한 김경용 국제교류원장(사회복지과 교수)은 “이번 리더양성캠프와 현장실습 교육을 통해 10개국 대학생들의 활발한 교류로 멤버십 향상과 대학의 우수 교육품질에 대한 성과를 거두었다"며 “앞으로도 다양하고 지속적인 글로벌 네트워크 프로그램 발굴로 재학생의 역량 강화를 위해 끊임없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박종문기자 kpjm@yeongnam.com
첨부파일 첨부파일  L20180827_010280826420001i1.jpg
상세보기 이전글,다음글
이전글 <2018-07-25 영남일보> ‘배워서 베트남 주고 온’ 대구보건대, 3개 과 온라인교육 콘텐츠 현지 인기.
다음글 <2018.8.27 영남일보>메이크업교수協, 대구국제보디페인팅 초대작가전 개최